Q&A

아이나비 에어펌프 E02

작성자강정훈

등록일2025.02.05

2021. 9.경 아이나비 에어펌프(EPI-308)를 구매하였습니다. 상시용이 아닌 비상용으로 구매한 제품이라 구매 후 자전거에 2번 정도 에어충전을 한 것으로 기억합니다. 며칠 전 자전거에 에어충전을 시도하였는데 에러 메시지 'E02'가 뜨고 작동이 되질 않았습니다. 제품보증서에 기재된 고객센터(에디샵 02-921-7709)로 연락하여 문의하였더니, 통상 A/S 기간은 1년이나 에러 메시지 'E02'의 경우는 제품의 원시적 하자로 기간과 상관없이 교환 가능하므로 구매정보를 확인해 줄 것을 요청받았습니다. 구매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센터로 다시 문의하니 판매처가 주식회사 에스알커머스(움스몰 070-4354-0488)이므로 그곳에 문의하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. 움스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니, 동 회사의 정책상 에러 메시지 'E02'와는 무관하게 1년 A/S 기간이 동일하므로 30% 할인을 받아 재구매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합니다. 그간 많아봐야 2~3회 사용한 것이 전부이고, 비상용으로 활용하다 보니 A/S 기간이 훨씬 도래한 상황인데, 수리도 불가한 하자 있는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로서는 매우 난감할 따름입니다. 제품에 동봉한 보증서에는 A 판매처 정보를 기재해 놓고, A 판매처는 자신들이 판매한 제품이 아니니 처리해줄 수 없다는 입장도 납득되지 않습니다. 이에 하소연 할 곳이 없어서 보증서에 기재된 수입원인 귀사에 문의를 드리니, 원만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